[Unity] 12. 인수를 이용한 해상도 변경

Using Unity;
Using C#;
Using Programming;



해상도를 변경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1. 유니티 속성을 이용하는 방법

2. 윈도우 속성을 이용하는 방법


보통 유니티 속성을 이용하는 방식을 많이 사용하실텐데,

이를 쓰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예를 들면, 영상을 겹치거나 왜곡시켜 (전문용어로 모핑, 와핑이라고 합니다...)

해상도를 찢어버린다든지, 곡면으로 만든다든지 할 경우 말이죠...




우선 1. 유니티속성을 이용한 간단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공식 매뉴얼을 보시죠 ㅎ

유니티 커맨드 라인 매뉴얼


유니티의 PlayerSettings - Resolution and Presertation의

Display Resolution Dialog를 Enabled로 하면

*.exe를 실행할때 마다 해상도를 선택할 수 있지만 매번 하기 참 귀찮습니다.

그래서 Hidden By Default를 하는겁니다.

그리고 이제 해상도를 설정해 봅시다.



1. *.exe의 우클릭 - 바로가기 파일을 만듭니다.

2. 바로가기 파일 - 우클릭/속성 - 바로가기 - 대상(T)에서

3. ***.exe의 뒷부분에 다음과 같은 커맨드 라인을 작성합니다.

(링크된 유니티 매뉴얼 참조)
-popupwindowCreate the window as a a pop-up window, without a frame.
-screen-fullscreenOverride the default full-screen state. This must be 0 or 1.
-screen-heightOverride the default screen height. This must be an integer from a supported resolution.
-screen-widthOverride the default screen width. This must be an integer from a supported resolution.
-screen-qualityOverride the default screen quality. Example usage would be: /path/to/myGame -screen-quality Beautiful
-popupwindow
-screen-width 1920
-screen-height 108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