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5. 씬 변경 / 씬 변경시 이벤트 호출
Using Unity;
Using C#;
Using Programming;
유니티 씬 변경과 변경될 때마다 이벤트를 호출하는 방법입니다.
우선 [Unity] 4. 현재 씬 확인 / 씬 리스트화 하기를 통해 SceneManager를 배웠습니다.
현재 씬을 확인했고, 다음 씬으로 전환하기 위한 모든 준비가 되었습니다.
UnityEngine.SceneManagement.SceneManager.LoadScene("씬이름");
UnityEngine.SceneManagement.SceneManager.LoadScene("빌드인덱스");
를 통해서 씬을 전환할 수 있습니다.
씬이 바뀐다는 것은 특별하지 않은경우 이전 씬에 남은 내용은 모두 사라집니다.
우리는 여기서죽지 않는 오브젝트와 씬이 바뀔 때 호출되는 이벤트를 알아야 합니다.
이벤트 함수를 만들고 Start()에서 등록해주면
씬이 변경될 때마다 이벤트를 호출하게 됩니다.
private void void Start()
{
//시작 시 이벤트를 등록해 줍니다.
SceneManager.sceneLoaded += LoadedsceneEvent;
}
private void LoadedsceneEvent(Scene scene, LoadSceneMode mode)
{
Debug.Log(scene.name + "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Using C#;
Using Programming;
유니티 씬 변경과 변경될 때마다 이벤트를 호출하는 방법입니다.
우선 [Unity] 4. 현재 씬 확인 / 씬 리스트화 하기를 통해 SceneManager를 배웠습니다.
현재 씬을 확인했고, 다음 씬으로 전환하기 위한 모든 준비가 되었습니다.
UnityEngine.SceneManagement.SceneManager.LoadScene("씬이름");
UnityEngine.SceneManagement.SceneManager.LoadScene("빌드인덱스");
를 통해서 씬을 전환할 수 있습니다.
씬이 바뀐다는 것은 특별하지 않은경우 이전 씬에 남은 내용은 모두 사라집니다.
우리는 여기서
이벤트 함수를 만들고 Start()에서 등록해주면
씬이 변경될 때마다 이벤트를 호출하게 됩니다.
private void void Start()
{
//시작 시 이벤트를 등록해 줍니다.
SceneManager.sceneLoaded += LoadedsceneEvent;
}
private void LoadedsceneEvent(Scene scene, LoadSceneMode mode)
{
Debug.Log(scene.name + "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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